사냥터

이도류 파밍 네비게이션 - 주요 버프 스킬북 위주로 파밍하길 추천

이도류는 각종 능력치를 증가시키는 여러 버프 스킬을 사용한다. 순간적으로 큰 대미지를 주는 공격 스킬은 적지만, 버프 스킬로 자신의 능력치를 높여 사냥 속도를 높인다. 희귀 클래스 이후부터는 특정 버프를 파티원에게 적용할 수 있는 각성 효과도 있어 파티 사냥에서 버퍼 역할을 담당한다.

직접적인 공격 스킬이 적은 만큼 초반에는 육성이 더딘 편이다. 그러나 희귀 등급의 버프 스킬을 하나씩 습득할수록 사냥 효율이 점점 높아지므로 스킬북 파밍이 중요한 클래스다.



■ 이도류 클래스 고급~희귀 등급 주요 파밍 무기와 스킬북 정리

※ (Ctrl + F)를 사용하여 원하는 아이템, 스킬북을 검색하면 쉽게 해당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의 가이드 페이지를 참고해 작성됐습니다.


◎ 무기

이름

옵션

획득처

미혹의 듀얼 소드

무기 대미지+12
명중 +2
근거리 치명타 +25%
손상 방지

[황무지 남부]
황무지 바실리스크
[반란군 아지트]
반란군 도끼병
반란군 전투도끼병
[크루마 습지]
습지 위어스
[거인의 흔적]
스탄(BOSS)
[시체 처리소]
식인 벌레
[크루마 탑 1층]
탑 스타카토 전투병
[안타라스의 동굴 지하 2층]
부활한 해골 투사
데스 그레이브 전사

카리브스 듀얼 소드

무기 대미지+14
명중 +2
근거리 치명타 +15%
손상 방지

아이템 제작

[체르투바의 막사]
체르투바(BOSS)
[반란군 아지트]
탈라킨(BOSS)
[크루마 탑 6층]
완전한 하거인 강화체
[브래카 소굴]
브래카 오크 무법자
[용의 계곡 입구]
되살아난 해골 병사
[용의 무덤]
노쇠한 화염 드레이크
[용의 계곡 북부]
칼날 드레이크
[용의 계곡 동부]
원정대 정찰병의 원령
데스 그레이브 추적자
원정대 보병의 원령

테미스의 혀

무기 대미지+14
명중 +3
근거리 치명타 +25%
아이 오브 테미스 3%: 치명타 적중 시 대상의 정확도 감소

아이템 제작

[메두사의 정원]
메두사 고르곤 마법사
메두사(BOSS)
[안타라스의 동굴 지하 1층]
파괴의 드레이크
[안타라스의 동굴 지하 2층]
혼돈의 드레이크
[안타라스의 동굴 지하 3층]
부활한 해골 기사
데스 그레이브 광전사
[안타라스의 동굴 지하 4층]
데스 그레이브 기사




◎ 스킬북

이름

효과

획득처

댄스 오브 워리어

모든 대미지 +5
[대상 : 자신]
소모 MP 50
마정석(각인) 6개
지속시간 5분

[개미굴 지하 3층]
되살아난 전투병의 원령
[디온 목초지]
엔쿠라(BOSS)
[용의 계곡 입구]
되살아난 해골 궁수

더블 슬래시

소닉 슬래시 사용 시 일정 확률로 더욱 큰 대미지를 입히는 더블 슬래시 발동
[대상 : 단일]
[패시브]

[델루 리자드맨 서식지]
델루 리자드맨 정예 대장
[브래카 소굴]
브래카(BOSS)

비셔스 스탠스

치명타 시 추가 대미지 +5
[대상 : 자신]
소모 MP 30
마정석(각인) 2개
지속시간 4분

[크루마 탑 5층]
개조한 정예 아르곤 수스켑터
[약탈자의 야영지]
마투라(BOSS)

송 오브 헌터

치명타 +10%
[대상 : 자신]
소모 MP 40
마정석(각인) 10개
지속시간 5분

[개미굴 지하 3층]
여왕개미(BOSS)
[약탈자의 야영지]
소환된 돌 골렘
야영지 오크 학살자

소닉 레이지

검기를 확장시켜 더 멀리 있는 적 공격 가능
[대상 : 자신]
소모 MP 100
마정석(각인) 15개
지속시간 6분 40초

[크루마 습지]
크루마(BOSS)
[크루마 탑 6층]
완전한 하거인 강화체
[크루마 탑 7층]
코어 수스켑터(BOSS)
[기란 무역로]
브래카 오크 파괴자
[죽음의 회랑]
회색기사단 호위전사
[용의 무덤]
굶주린 스트라이더

스프린트 배리어

홀드 내성 +10%
[패시브]

[고급 스킬북 상인]

[반란군 아지트]
반란군 파괴병
[크루마 탑 4층]
불완전한 하거인 하수인
[고문소]
반란군 전사 좀비
[죽음의 회랑]
기란 보병의 원령





■ 이도류 클래스 레벨별 파밍 추천 사냥터

◎ 30레벨 이전

- 황무지 남부

황무지 남부는 글루디오 지역의 후반부 사냥터이며, 주로 20레벨 중반에 찾게 된다. 이곳에서 주목해야 할 것은 '황무지 바실리스크'가 드랍하는 '미혹의 듀얼 소드'다.

미혹의 듀얼 소드는 고급 등급에서는 가장 좋은 이도류로 손상 방지 옵션도 붙어 있어 여러모로 유용한 무기다. 그다음 단계 무기라고 할 수 있는 희귀 등급 '카리브스 듀얼 소드'와 비교하면 무기 대미지는 2 낮지만, 근거리 치명타는 10% 높다. 그래서 미혹의 듀얼 소드를 +7~+8까지 강화해서 사용하는 경우도 많다.

다만, 미혹의 듀얼 소드는 디온 지역의 '반란군 아지트'에서도 파밍할 수 있는 무기이므로 황무지 남부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투자할 필요는 없다. 레벨업이 느려지기 시작했다면 지체하지 말고 디온 지역으로 이동하길 추천한다.

☞ [바로가기] 황무지 남부 사냥터 정보

▲ 이도류 고급 무기 중 가장 옵션이 좋은 미혹의 듀얼 소드

▲ 황무지 남부의 황무지 바실리스크가 목표



- 반란군 아지트

반란군 아지트는 20레벨 후반에 찾는 주요 사냥터 중 하나로 모든 몬스터가 비선공이라는 장점이 있다. 그래서 어디에 자리를 잡고 사냥하든 편하게 사냥할 수 있다. 이곳에서 파밍해야 할 아이템은 반란군 도끼병, 반란군 전투도끼병이 드랍하는 고급 무기 '미혹의 듀얼 소드', 반란군 파괴병이 드랍하는 희귀 스킬북 '스프린트 배리어'다.

미혹의 듀얼 소드는 황무지 남부에서도 드랍하는 무기지만, 황무지 남부는 체류하는 시간이 짧은 사냥터라 디온 지역으로 금방 넘어오게 된다. 황무지 남부에서 미혹의 듀얼 소드를 획득하지 못했다면 반란군 야영지에서 다시 노릴 수 있다.

스프린트 배리어는 홀드 내성을 10% 증가시켜주는 패시브 스킬이다. 홀드 내성이라는 옵션이 레벨업을 하는 동안에는 체감하기 어려운 편이며, 반란군 파괴병의 개체 수도 적은 편이다. 또한, 40레벨 이후에 자주 이용하는 크루마 탑 4층에서 다시 파밍할 기회가 있으니 스프린트 배리어는 잠시 미뤄두고, 미혹의 듀얼 소드 위주로 파밍하는 것이 좋다.

☞ [바로가기] 반란군 아지트 사냥터 정보

▲ 고급 무기 미혹의 듀얼 소드와 희귀 스킬북 스프린트 배리어가 목표

▲ 무기와 스킬북을 주는 몬스터가 전부 도끼를 들고 있으니 구분하기 쉽다



- 개미굴 3층

개미굴 3층은 여러 클래스의 희귀 스킬북을 파밍할 수 있는 사냥터다. 이도류 역시 이곳에서 모든 대미지를 5 증가시키는 버프 스킬 '댄스 오브 워리어'를 파밍할 수 있다.

댄스 오브 워리어를 드랍하는 몬스터는 '되살아난 전투병의 원령'이다. 이 몬스터는 개미굴 3층 전역에 고루 분포하고 있으니 다른 유저와 최대한 겹치지 않는 자리를 찾아 사냥하면 된다. 댄스 오브 워리어는 개미굴 3층을 제외하면 디온 목초지의 보스와 고레벨 사냥터인 용의 계곡 입구의 몬스터를 사냥해야 획득할 수 있으니 가능하면 개미굴 3층에서 파밍하고 가길 추천한다.

다만, 개미굴은 많은 유저가 자기 전에 자동 사냥을 돌리는 만큼 거래소에 댄스 오브 워리어의 매물이 많이 풀리고 있다. 따라서 오랜 시간 동안 스킬북을 획득하지 못했다면 적당한 때에 다음 사냥터로 넘어가는 것이 좋다.

☞ [바로가기] 개미굴 정보 - 30레벨 전후 사냥과 득템을 동시에 원한다면 이곳으로

▲ 이도류의 주력 버프 스킬 중 하나인 댄스 오브 워리어

▲ 스킬북은 개미굴 3층에서 칼을 들고 있는 되살아난 전투병의 원령이 드랍한다



◎ 30~40레벨

- 델루 리자드맨 서식지

델루 리자드맨 서식지에서 파밍할 아이템은 희귀 스킬북 '더블 슬래시'다. 더블 슬래시를 습득하면 고급 스킬 '소닉 슬래시'를 사용 시 일정 확률로 더블 슬래시가 발동해 적에게 더욱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다.

다만, 소닉 슬래시는 쿨타임은 0.5초인데 MP 소모량은 10이다. 짧은 시간 동안 많은 MP를 소모하는 만큼 자동 사냥 중에는 사용하기 어렵고,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거나 보스 몬스터를 사냥할 때나 사용하게 된다. 쉽게 말해 급하게 파밍할 필요가 없는 스킬북이란 말이다.

게다가 이 스킬북을 드랍하는 '델루 리자드맨 정예 대장'의 개체 수도 적어 많은 시간을 들여 파밍하기엔 애매하다. 따라서 더블 슬래시 스킬북에 너무 집착하지 말고, 델루 리자드맨 서식지에서 레벨업이 더뎌지면 바로 다음 사냥터로 넘어가길 추천한다.

☞ [바로가기] 델루 리자드맨 서식지 사냥터 정보

▲ 소닉 슬래시 사용 시 일정 확률로 더블 슬래시가 발동하는 희귀 스킬북

▲ 딱 봐도 덩치가 큰 델루 리자드맨 정예 대장이 드랍하지만, 개체 수가 적은 편이다



- 기란 무역로

기란 무역로는 디온 지역에서 기란 지역으로 넘어가는 도중에 메인 퀘스트만 진행하고 넘어가는 것이 일반적인 사냥터이다. 자리를 잡고 사냥할만한 장소도 2곳뿐이며, 몬스터의 개체 수가 적은 편이라 같은 장소에 2명만 있어도 사냥 효율이 낮아진다. 그러나 이도류의 경우 여기에서 등장하는 '브래카 오크 파괴자'를 사냥해 희귀 스킬북 '소닉 레이지'를 파밍할 수 있는 사냥터이기도 하다.

소닉 레이지는 검기를 확장시켜 더 멀리 있는 적을 공격하게 만들어주는 버프 스킬이다. 이 스킬을 활용하면 많은 유저가 몰리는 자리체의 분노 이벤트, 보스 몬스터 사냥 중에 사용하면 다른 근접 유저에 사이에 끼는 일이 줄어든다.

또한, 이곳에서 등장하는 몬스터 3종은 모두 최대 소지 무게를 500 늘려주는 고급 벨트 '오크 병사의 벨트'도 드랍한다. 평소 무게의 압박을 느끼고 있다면 스킬북과 함께 벨트를 파밍해도 좋다.

☞ [바로가기] 기란 무역로 사냥터 정보

▲ 희귀 스킬북 소닉 레이지와 무게의 압박을 줄여주는 오크 병사의 벨트

▲ 소닉 레이지는 기안 무역로 몬스터 중 브래카 오크 파괴자만 드랍한다



◎ 40레벨 이후

- 약탈자의 야영지

약탈자의 야영지 기란성 마을에 도착한 이후 처음으로 가게 되는 사냥터다. 이곳에서 노려야 할 아이템은 희귀 스킬북 '송 오브 헌터'다. 송 오브 헌터는 일정 시간 동안 치명타를 10% 증가시켜주는 버프 스킬이며, 모든 대미지를 증가시키는 댄스 오브 워리어와 함께 사용하면 사냥 효율이 높아지는 것을 쉽게 체감할 수 있다.

송 오브 헌터를 드랍하는 몬스터는 '소환된 돌 골렘'과 '야영지 오크 학살자'다. 소환된 돌 골렘의 경우 개체 수가 매우 적으므로 이도류는 야영지 오크 학살자 위주로 사냥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약탈자의 야영지에는 야영지 오크 학살자와 같은 외형의 몬스터인 야영지 오크 파괴자가 존재한다. 따라서 외형만으로 몬스터를 찾지 말고, 스캔 기능을 활용해 야영지 오크 학살자가 리젠되는 장소를 찾아 사냥하는 것이 좋다.

☞ [바로가기] 40벨 이후 추천 사냥터, 희귀 무기 획득 브래카 소굴 및 약탈자의 야영지

▲ 댄스 오브 워리어와 함께 이도류의 주력 버프 스킬인 송 오브 헌터

▲ 송 오브 헌터를 드랍하는 몬스터는 오크 학살자, 유사품인 오크 파괴자와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



- 브래카 소굴

브래카 소굴은 약탈자의 야영지와 비슷한 시기에 찾는 사냥터 중 하나다. 약탈자의 야영지에서 스킬북을 파밍했다면 브래카의 소굴에서는 희귀 무기 '카리브스 듀얼 소드'를 파밍할 수 있고, 드랍하는 몬스터는 '브래카 오크 무법자'다.

그러나 카리브스 듀얼 소드는 고급 무기인 '미혹의 듀얼 소드'와 비교해도 능력치 차이가 크지 않다. 무기 대미지는 2 높지만, 근거리 치명타가 10% 낮아져서 교체하기 애매하다. 그만큼 우선순위는 낮으니 많은 시간을 들여 파밍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 [바로가기] 40벨 이후 추천 사냥터, 희귀 무기 획득 브래카 소굴 및 약탈자의 야영지

▲ 이도류 희귀 무기 중에서는 가장 성능이 낮은 카리브스 듀얼 소드

▲ 한손 무기를 들고 있는 브래카 오크 무법자가 드랍한다



- 크루마 탑 4층

크루마 탑 4층에서는 '불완전한 하거인 하수인'이 희귀 스킬북 '스프린트 배리어'를 드랍한다. 그런데 스프린트 배리어는 홀드 내성을 10% 증가시키는 패시브 스킬로 희귀 스킬북 중에서는 우선순위가 가장 낮은 스킬북이다.

게다가 불완전한 하거인 하수인 주변에는 높은 확률로 원거리 선공 몬스터인 '조사단 마법사의 원령'이 있어 사냥 시 부담이 크다. 그래서 스프린트 배리어를 파밍하려고 일주일에 7시간만 입장할 수 있는 크루마 탑의 제한 시간을 불완전한 하거인 하수인 사냥에 투자하는 것은 아쉬운 일이다.

차라리 증오의 서큐버스가 드랍하는 '풀 플레이트 부츠', 유혹의 서큐버스가 드랍하는 '풀 플레이트 건틀렛'이나 그 외의 몬스터들이 드랍하는 다른 클래스의 희귀~영웅 스킬북을 목표로 하길 추천한다.

☞ [바로가기] 크루마 탑 4층 - 오브 영웅 스킬북 획득 가능한 시간 제한 던전

▲ 홀드 내성을 높여주는 패시브 스킬 스프린트 배리어

▲ 불완전한 하거인 하수인이 드랍하지만, 주변에 선공 몬스터들이 많아 사냥하기 부담된다

▲ 차라리 풀 플레이트 건틀렛과 부츠를 주는 서큐버스들을 사냥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 메두사의 정원

메두사의 정원은 40레벨 중반에 자주 이용하는 사냥터 중 하나다. 보스 몬스터인 메두사를 제외한 6종류의 몬스터들이 각각 클래스별 희귀 무기를 하나씩 드랍한다. 이도류의 경우 '메두사 고르곤 마법사'를 사냥해 희귀 무기 '테미스의 혀'를 파밍할 수 있다.

이 사냥터의 특징 중 하나는 선공 몬스터가 '메두사 고르곤 마법사'뿐이라는 것이다. 그래서 이도류 유저들은 공격 대상 우선 순위 중 '5순위(선공 몬스터)'를 ON으로 설정하고 사냥하면 메두사 고르곤 마법사만 골라서 사냥할 수 있다.

게다가 메두사 고르곤 마법사는 '방어력 +3, 상태이상 적중 +20%, 스킬 저항 +4' 옵션을 지닌 희귀 망토 '메두사의 망토'도 드랍한다. 따라서 이도류 유저는 최대한 메두사 고르곤 마법사 위주로만 사냥하길 추천한다.

☞ [바로가기] 메두사의 정원 정보 - 직업별 희귀 무기가 모두 드랍되는 사냥터

▲ 메두사의 정원의 주요 파밍 아이템인 테미스의 혀와 메두사의 망토

▲ 두 아이템 모두 유일한 선공 몬스터인 메두사 고르곤 마법사가 드랍한다



- 죽음의 회랑

죽음의 회랑은 40레벨 중후반에 찾는 사냥터 중 하나다. 이도류가 이곳에서 파밍해야 할 아이템은 희귀 스킬북 '소닉 레이지'다. 만약 40레벨 이전에 기란 무역로에서 소닉 레이지를 획득하지 못했다면 죽음의 회랑에서 다시 파밍할 기회가 있는 것이다.

소닉 레이지를 드랍하는 몬스터는 '회색기사단 호위전사'다. 이 몬스터는 소닉 레이지 외에도 'STR +1, 근거리 대미지 +1' 옵션을 지닌 희귀 티셔츠 '완력의 미스릴 셔츠'도 드랍한다. 완력의 미스릴 셔츠는 현시점에서 '용사의 티셔츠'와 함께 근접 클래스에게 가장 좋은 티셔츠이므로 소닉 레이지와 함께 목표로 해도 좋다.

다만, 죽음의 회랑은 선공 속성의 원거리 공격 몬스터가 많은 곳이다. 특히, 여러 개체가 모여 있는 '검은불꽃 마법사'에게 집중 공격을 받으면 순식간에 죽을 수도 있다. 다행히도 죽음의 회랑을 둘러보다 보면 회색기사단 호위전사가 3~4마리씩 모여 있고, 주변에 선공 몬스터가 적은 장소도 있으니 안정적인 자리를 선정해 파밍하길 바란다.

☞ [바로가기] 죽음의 회랑 - 영웅 등급 마도서, 스탯 오르는 희귀 티셔츠 드랍 사냥터

▲ 희귀 스킬북 소닉 레이지와 희귀 티셔츠 완력의 미스릴 셔츠가 목표

▲ 두 아이템 모두 회색기사단 호위전사가 드랍하니 주변에 있는 선공 몬스터에 주의하면서 사냥하자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