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M 인벤

리니지2M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리니지2M 화제 집중

무기별 직업 게시판

리니지2M 커뮤니티

서버 소식 게시판

공통 커뮤니티

모바일 게임 커뮤니티

소모임 게시판

사냥터

명중 120만 넘어도 무난하다! 아덴 영지의 초입 '앙헬 폭포'&'영광의 평원'

아덴 영지의 등장과 함께 추가된 리니지2M의 7개 사냥터, 오렌과 다르게 대부분의 몬스터가 속성을 지니고 있지 않고, 속성 저항이 힘을 발휘하지 못하는 모습이다. 그만큼 방어, 리덕션 같은 기본 생존 능력이 뒷받침돼야 하는데, 다행히 초반 지역인 '앙헬 폭포'와 '영광의 평원'은 사냥 난이도가 높은 편이 아니다.

따라서 오렌의 중후반부를 사냥하던 유저라면 어렵지 않게 넘어올 수 있는 수준! 게다가 아덴 사냥터부터는 마력석 제작에 도움이 되는 신규 아이템 '신록의 주머니'와 '승전 기록서'가 드롭되므로 이를 수집하는 것도 중요하다.

그뿐 아니라 아덴의 초반 지역인 '앙헬 폭포', '영광의 평원'을 시작으로 새로운 사냥터에는 컬렉션 등록에 필요한 각종 신규 아이템, 희귀부터 영웅까지의 보상 등이 기다리고 있다.


※ 2020.07.15 패치를 통해 오렌과 아덴 영지 몬스터 배치가 리뉴얼 되어 지도 정보에 다소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 2020.07.15 패치를 통해 아덴 영지에 속성 약점이 적용됐습니다. (앙헬 폭포: 땅 / 영광의 평원: 바람)

▲ 아덴 영지의 초반 지역인 '앙헬 폭포'와 '영광의 평원'.




■ 아덴으로 향하는 입구! 앙헬 폭포


-사냥터 위치: 아덴성 남서쪽 (텔레포트 비용 35,000원)
-보스 몬스터: 없음
-경험치 획득: 61Lv 솔플 기준 약 23,002~30,702(아인하사드 은총 3단계, 경험치 보너스 23.4%)
-주요 드랍 아이템: 마도서(블리자드 스톰), 마도서(프로즌 크리스탈), 티미리란의 혼, 바람의 정령의 혼, 사제의 목걸이


아덴 영지의 랜드마크인 나르셀 호수에 위치한 앙헬 폭포는 아덴 초반을 담당하고 있는 입구와도 같다. 아덴의 첫 사냥터지만 규모가 굉장히 작고 몬스터가 많지 않아서 효율이 높은 사냥터라고 보기는 힘들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몬스터 비선공, 명중 120 정도로도 충분한 낮은 사냥 난이도에 비해 기대할 수 있는 보상이 좋아서 방문하는 유저가 꽤 많다. 이곳에서는 각종 희귀를 비롯한 영웅 등급 스킬북을 드롭 테이블에서 찾아볼 수 있고, 신규 일반, 고급 아이템으로 컬렉션 등록도 가능하다.

주 몬스터는 곤충과 정령이며, 좁은 공터에 모든 몬스터가 몰려있는 모습을 하고 있어서 사람이 조금만 유입돼도 사냥 경쟁이 심해지는 게 큰 단점이다.


◎ 획득 가능한 주요 드롭 아이템




◎ 컬렉션을 위한 신규 일반/고급 아이템


▲ '앙헬 폭포'는 몬스터가 많지 않다.




■ 드넓은 실레노스의 땅! 영광의 평원


-사냥터 위치: 아덴성 북서쪽 (텔레포트 비용 35,000원)
-보스 몬스터: 없음
-경험치 획득: 61Lv 솔플 기준 약 33,005~44,079 (아인하사드 은총 3단계, 경험치 보너스 23.4%)
-주요 드랍 아이템: 은총의 목걸이, 신록의 망토, 음울한 목주의 혼, 물의 위습의 혼, 리엘르의 혼, 심판의 방어구, 망상의 귀걸이, 인어의 눈물


영광의 평원은 아덴의 본격적인 사냥터로 수많은 카르트 실레노스가 지배하고 있는 곳이다. 실레노스 외에도 동물, 곤충, 정령, 마법 생물까지 각종 몬스터가 출현하며, 명중 125~130 정도의 60레벨 초반 유저라면 큰 어려움 없이 사냥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컬렉션을 위한 다양한 신규 고급 장비가 등장하며, 많은 희귀 아이템도 발견된다. 게다가 영웅 목걸이와 망토까지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일찍부터 많은 사람이 사냥에 나서고 있다.

맵 중앙을 기점으로 동쪽에는 곰, 멧돼지, 여우 같은 야생 동물과 곤충인 위어스, 정령 리엘르 등이 출현하며, 곳곳에서 소규모의 실레노스 부락을 찾을 수 있다. 동쪽은 중앙 지역과 서쪽에 비하면 선공 몬스터가 적어서 사냥 난이도가 좀 낮은 편.

반면, 더 큰 규모의 실레노스 부락을 형성하고 있는 중앙과 서쪽 구역은 선공 몬스터가 많아서 동쪽에 비해 조금 더 준비가 필요하다. 대신 동쪽에서는 볼 수 없던 정예 몬스터 등이 출현하므로 한 단계 높은 보상을 기대할 수 있다.


▲ '영광의 평원'은 카르트 실레노스가 지배하고 있다.



이 평원에서는 여러 희귀 장비가 발견되지만, 주목할만한 건 신규 장비인 '망상의 귀걸이', '인어의 눈물'을 비롯해 월드 던전에서나 구할 수 있었던 '심판 방어구'들이다. '망상의 귀걸이'와 '인어의 눈물'은 동쪽 지역의 야생 동물, 정령들에게 얻을 수 있고, '심판 방어구'는 맵 전역의 실레노스가 드롭한다.

게다가 일부 몬스터에게서 영웅 등급의 장비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몬스터들을 중심으로 사냥 위치를 선정하는 사람들이 많다. 영광의 평원에서 출현하는 영웅 장비는 '신록의 망토', '은총의 목걸이' 두 종류이며, 그중 '신록의 망토'는 아덴 영지와 함께 추가된 신규 장비다.

'신록의 망토'는 실레노스 부락마다 등장하는 '흉포한 사자'를 비롯해 북서쪽 대규모 실레노스 부락에서만 출현하는 '오만한 망상의 파편', '평원 너구리'에게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은총의 목걸이'는 서쪽 실레노스 부락에 자리 잡고 있는 '카르트 실레노스 정예 대장'이 드롭 테이블을 지닌다.

따라서 가장 좋은 사냥 위치는 영웅 드롭 테이블 몬스터가 많이 분포된 북서쪽 구역이다. 단, 이곳은 굉장히 많은 실레노스가 출현하고, 선공 몬스터도 많아서 영광의 평원 내 가장 난이도가 높은 장소라고 볼 수 있다.


◎ 획득 가능한 주요 드롭 아이템




◎ 컬렉션을 위한 신규 일반/고급 아이템


▲ 북서쪽 지역은 많은 선공 몬스터가 출현한다.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