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냥터
몬스터 속성 통일 및 맵 간소화! 크루마 탑, 안타라스 지하 동굴 개편
리니지2M이 금일(4/8) 업데이트를 통해 크루마 탑과 안타라스 지하 동굴을 리뉴얼했다.
전체적으로 맵의 구조가 단순한 형태로 변경되었으며, 그에 맞춰 몬스터들의 위치도 조절되었다. 그러나 아이템 드랍 테이블과 선제 공격 여부 및 무기 손상 등은 동일하다.
다만, 안타라스 지하 동굴의 경우 층마다 몬스터 약점과 공격 속성이 통일되어 한 가지 속성 반지 세팅만으로 이제 손쉬운 사냥이 가능해졌다.
■ 안타라스 지하 동굴
안타라스 지하 동굴의 변경 중 가장 큰 특징은 각 층별로 속성이 통일 된 것이다. 1층, 2층은 약점 속성 신성(암흑 반지로 대미지 감소)으로, 3층, 4층은 약점 속성 물(불 반지로 대미지 감소), 5층, 6층은 약점 속성 바람(땅 반지로 대미지 감소) 몬스터들이 포진하고 있다.
또한 맵 들이 상당히 심플하게 변경되어 막다른 길이 없이, 어느 길로 가더라도 다음 층 출구까지 손쉽게 갈 수 있게 되었다. 더불어 크기도 많이 축소되어 직접 뛰어서 이동하더라도 대략 2~3분 내에 다음 층에 도착할 수 있다.
재미있는 점은 맵이 작아졌지만, 몬스터 개체수의 변경은 크게 없었는지 일정 공간 내에 빽빽하게 몬스터들이 들어차 있어, 근접 클래스의 경우 사냥 동선이 짧아졌다. 고로 경험치 효율이 예전보다 좋아졌다.
이외 안타라스 지하 동굴 4층 이하부터 안타라스의 포효(몬스터 대미지 증가)와 6층에서 순간 이동 안되는 것은 기존과 동일하다.
* 안타라스 지하 동굴 1층
- 경험치: 8,000~11,000 / - 반지 : 암흑
* 안타라스 지하 동굴 2층
- 경험치: 9,000~12,000 / - 반지 : 암흑
* 안타라스 지하 동굴 3층
- 경험치: 13,000~17,000 / - 반지 : 불
* 안타라스 지하 동굴 4층
- 경험치: 15,000~20,000 / - 반지 : 불 / - 안타라스의 포효
* 안타라스 지하 동굴 5층
- 경험치: 21,000~25,000 / - 반지 : 땅 / - 안타라스의 포효
* 안타라스 지하 동굴 6층
- 경험치: 26,000~33,000 / - 반지 : 땅 / - 안타라스의 포효 / - 순간 이동 사용 불가
■ 크루마 탑
크루마 탑은 맵 중 일부분이 사라진 형태로 구조가 단순해져 안타라스 지하 동굴과 마찬가지로 막다른 길 없이 어느 길로 가더라도 다음 층 입구까지 도달할 수 있다. 다만, 맵의 크기는 이전과 비슷해 다음층까지 뛰어간다면 상당한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순간 이동을 추천한다.
몬스터의 속성도 약점 바람(땅 반지로 대미지 감소)으로 동일하며, 개체수도 몇몇 장소를 제외하고 대부분 그대로다. 때문에 5층과 6층에서 인기 좋은 장소는 유저가 더욱 몰려 몬스터가 부족한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
* 크루마 탑 1층
- 경험치 : 1,500 ~ 1,800
* 크루마 탑 2층
- 경험치 : 1,900 ~ 2,100
* 크루마 탑 3층
- 경험치 : 3,100 ~ 3,900
* 크루마 탑 4층
- 경험치 : 4,100 ~ 4,900
* 크루마 탑 5층
- 경험치 : 6,400 ~ 7,500
* 크루마 탑 6층
- 경험치 : 8,500 ~ 11,000
전체적으로 맵의 구조가 단순한 형태로 변경되었으며, 그에 맞춰 몬스터들의 위치도 조절되었다. 그러나 아이템 드랍 테이블과 선제 공격 여부 및 무기 손상 등은 동일하다.
다만, 안타라스 지하 동굴의 경우 층마다 몬스터 약점과 공격 속성이 통일되어 한 가지 속성 반지 세팅만으로 이제 손쉬운 사냥이 가능해졌다.
■ 안타라스 지하 동굴
안타라스 지하 동굴의 변경 중 가장 큰 특징은 각 층별로 속성이 통일 된 것이다. 1층, 2층은 약점 속성 신성(암흑 반지로 대미지 감소)으로, 3층, 4층은 약점 속성 물(불 반지로 대미지 감소), 5층, 6층은 약점 속성 바람(땅 반지로 대미지 감소) 몬스터들이 포진하고 있다.
또한 맵 들이 상당히 심플하게 변경되어 막다른 길이 없이, 어느 길로 가더라도 다음 층 출구까지 손쉽게 갈 수 있게 되었다. 더불어 크기도 많이 축소되어 직접 뛰어서 이동하더라도 대략 2~3분 내에 다음 층에 도착할 수 있다.
재미있는 점은 맵이 작아졌지만, 몬스터 개체수의 변경은 크게 없었는지 일정 공간 내에 빽빽하게 몬스터들이 들어차 있어, 근접 클래스의 경우 사냥 동선이 짧아졌다. 고로 경험치 효율이 예전보다 좋아졌다.
이외 안타라스 지하 동굴 4층 이하부터 안타라스의 포효(몬스터 대미지 증가)와 6층에서 순간 이동 안되는 것은 기존과 동일하다.
* 안타라스 지하 동굴 1층
- 경험치: 8,000~11,000 / - 반지 : 암흑
* 안타라스 지하 동굴 2층
- 경험치: 9,000~12,000 / - 반지 : 암흑
* 안타라스 지하 동굴 3층
- 경험치: 13,000~17,000 / - 반지 : 불
* 안타라스 지하 동굴 4층
- 경험치: 15,000~20,000 / - 반지 : 불 / - 안타라스의 포효
* 안타라스 지하 동굴 5층
- 경험치: 21,000~25,000 / - 반지 : 땅 / - 안타라스의 포효
* 안타라스 지하 동굴 6층
- 경험치: 26,000~33,000 / - 반지 : 땅 / - 안타라스의 포효 / - 순간 이동 사용 불가
■ 크루마 탑
크루마 탑은 맵 중 일부분이 사라진 형태로 구조가 단순해져 안타라스 지하 동굴과 마찬가지로 막다른 길 없이 어느 길로 가더라도 다음 층 입구까지 도달할 수 있다. 다만, 맵의 크기는 이전과 비슷해 다음층까지 뛰어간다면 상당한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순간 이동을 추천한다.
몬스터의 속성도 약점 바람(땅 반지로 대미지 감소)으로 동일하며, 개체수도 몇몇 장소를 제외하고 대부분 그대로다. 때문에 5층과 6층에서 인기 좋은 장소는 유저가 더욱 몰려 몬스터가 부족한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
* 크루마 탑 1층
- 경험치 : 1,500 ~ 1,800
* 크루마 탑 2층
- 경험치 : 1,900 ~ 2,100
* 크루마 탑 3층
- 경험치 : 3,100 ~ 3,900
* 크루마 탑 4층
- 경험치 : 4,100 ~ 4,900
* 크루마 탑 5층
- 경험치 : 6,400 ~ 7,500
* 크루마 탑 6층
- 경험치 : 8,500 ~ 11,000